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영등포구]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돕고 IT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코스콤의 후원을 바탕으로,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7~8월 두 달간 ‘로봇코딩 제어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달 24일 ㈜코스콤으로부터 2,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받아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교육을 진행하기로 협의했으며, 산-학-관의 교류협력을 통한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판로를 열고, 구인‧구직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구는 지난 해에도 ‘IT융합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교육수료자 17명 전원이 무선조종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해당분야 강사로 활동하는 등 경력단절여성의 IT분야 취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주로 로봇을 이용한 코딩 교육을 하는 전문 강사를 배출하기 위한 훈련과정으로 △로봇교육 개론 △블록로봇 △AI로봇 △자율주행 코딩 등으로 기본,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 심화과정은 관련 교육 이수자 또는 경력자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지역아동센터, 동주민센터와 연계한 재능기부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거나 로봇과학분야의 강사로 활동하는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및 경력개발을 위한 직업훈련 연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이번 7일까지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 02-858-4514)로 신청하면 되며, 교육비는 자부담금액 제외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7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30회, 심화과정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5회 실시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로봇과학 분야의 강사 구인난과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IT분야 취‧창업 활성화와 전문성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