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지난 25일, 안성시는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 및 민원실 외국어 통역도우미 12명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2021년 안성시 민원실 외국어 통역도우미 위촉 및 발대식 추진 후 석 달 간의 사업 시행 실적을 중간 평가하고 앞으로의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3개월간 안성시민을 위해 외국어 통역을 하며 느낀 점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 앞으로 시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행정 용어 번역을 위한 전문적인 통번역 교육 실시, 외국어 통역도우미 운영 홍보, 통번역 요청 시 요청자나 통번역 필요자에 대한 정보 명시 등이 제기됐다.
간담회를 주재한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그동안 외국인 주민분들의 민원이 잘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통역해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성에 거주하는 이주민분들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12명으로 구성된 안성시 민원실 외국어통역도우미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총 11개 언어에 대한 통역을 도우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수칙 안내 및 인감증명서 발급 등 각종 민원 처리 통역서비스 제공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통·번역 지원, 다문화 이주민을 위한 분리배출 교육 지원 등 각종 민원 행정에서 통번역 요원으로 활약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