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조재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지역발전특별위원장은 23일 다가오는 6월1일 치러질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화순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면서 화순군수 도전을 공식화 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조재윤 예비후보는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을 거쳐 나주 부시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행정을 경험한 〈행정전문가〕, 〈예산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화순 나주 신정훈 국회의원 선거대책본부장 직책을 맡아 선거에 임했다.

“보스로서 군림”이 아닌 “리더로서의 섬김”으로 군민과 함께 하겠다는 출마 포부를 밝힌 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는 전라남도 종합민원실 도민의 소리 담당으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지역의 소소한 현안은 물론 군민들의 삶의 애환을 청취하면서 소통의 폭을 넓혀왔다”며 “군민들께서는 지나온 저의 과거와 경험한 흔적을 자세히 살펴보면 진정한 화순일꾼이 누구인지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는“군민을 위해, 화순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은 신속하게 반드시 하겠다”며 “군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다름도 배려할 것”이라며 “초심, 겸손한 마음으로 화순군민의 삶을 책임지고 땀 흘리는 화순일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화순 송곡초, 이양중,서석고 졸업
호남대학교 법학과 졸업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전)
나주시장 권한대행.나주시 부시장 역임
화순 나주 신정훈 국회의원선거대책 본부장(전)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 상근부위원장(현)
전남도당 지역발전특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