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추석맞이 이웃사랑 성금 기탁(회장 이종대)국제와이즈멘 한국전북지구 남지방 정읍샘골클럽(회장 이종대)은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정읍시청에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다문화·저소득가정 등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종대 회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정읍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온정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십시일반 나눔에 동참해주신 이종대 회장과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도록 다각적인 복지 정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와이즈멘 한국전북지구 남지방 정읍샘골클럽은 ‘모든 인류를 위한 세계 건설’을 목표로 활동하는 범세계적인 우호 봉사 단체로 현재 9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