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최고 등급인 1등급 7회 연속 획득(전주예수병원)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7회 연속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은 수술부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주요 방법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20년 4분기 진료분에 대해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를 시작하여 금번 2주기 1차 평가를 완료하였다.
이번 평가는 예방적 항생제를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는 수술 중에서 18개 수술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전국 994곳 의료기관이 참여해 예수병원은 94.2을 획득하여 전국 종합병원 평균 점수 63.3점을 크게 상회했다.
신충식 병원장은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은 예수병원을 찾는 환우들에게 믿고 수술을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병원으로 평가받는 지표 중 하나이다”라며 “예수병원은 도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