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2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미래의 직업체험 기회와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2022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는 순천을 비롯한 전남 동부지역(고흥, 보성, 구례, 곡성)에서 1천여 명의 구인 여성과 152개의 업체가 참여했고 여성 구직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비롯해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맞살림·맞돌봄을 실천하는 ‘여성친화관’을 주제관으로, 직업 선호도 검사, 직업카드, 퍼스널 컬러 등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보는 ‘직업디자인관’, 현장 채용이 이루어지는 ‘직종별 채용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미래직업체험관(라이브커머스, 메타버스, 3D디자인, 드론&VR 등)등 4개관 60개 부스를 운영해 여성 구직자가 변화된 일자리를 공감하고 체험해 여성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준비하는 자리였다.
김현미 순천YWCA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이번 박람회가 여성 구직자들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일자리를 체험하고 미래를 준비해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청년 여성에게 경력관리 설계를,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참여한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찾는 만남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