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사진=경상남도 남해군남해읍 주민자치회가 읍 도심에서 ‘보물섬 시네마’로 향하는 길을 산뜻하게 가꾸어 나가고 있다.
주민자치회원들은 ‘보물섬시네마 가는 길 안전보행로 조성’ 사업을 통해 튤립을 식재하는 한편 인근 굴다리 벽면을 깨끗하게 도색했다.
이번 활동은 ‘여성친화 안심거리 조성사업’ 일환으로 설치된 ‘유림숲~보물섬시네마 구간’ 도로표지병이 보행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주변 지역을 더 안전한 보행로로 조성하기 위해 주민자치회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추진됐다.
하희택 남해읍 주민자치회 회장은 “주민들이 자주 다니는 길이 깨끗해지고 밝아져 매우 기쁘다.”며 “주민자치회의 힘으로 보물섬시네마 가는 길이 더욱 안전하고 아름답게 변해가는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김미선 남해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안전보행로 조성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보물섬시네마 가는 길이 누구나 걷고 싶은 거리로 자리매김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