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대전광역시바르게살기운동 대전광역시협의회는 23일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한마음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바르게살기운동회원들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바른생활캠페인, 탄소중립 실천운동, 급식봉사, 태극기 달기 운동 등 국민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회원들의 그간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강창선 바르게살기운동 대전시 협의회장과 바르게살기운동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표창, 특별강연, 화합한마당 등이 진행됐다.
이장우 시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은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 만들기에 기여해 왔다”라며 바르게살기운동회원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대전은 미래 세대가 희망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고 좋은 일자리가 넘치며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전을 만들 수 있도록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분들이 함께 응원하고 동참해달라”라고 말했다.
강창선 바르게살기운동 대전시 협의회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와 일류 경제도시 대전 실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국민 운동을 펼쳐 나가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