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전라북도 김제시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2일,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고자 자율적인 청소 문화 분위기 형성을 위한 시민 인식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자원과 운전직, 미화원을 포함한 직원 40여 명이 6개조로 나누어 시청사거리, 터미널사거리, 경찰서오거리, 구산사거리, 요촌택지, 검산택지 등 시내 주요 거리의 상가 등을 방문하여 내 집, 내 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와 생활쓰레기 배출시간(18~24)시 준수하기 등에 대한 홍보와 함께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 추진했다.
시 청소자원과는 그간 보도자료, SNS, 전단지 등을 통해 다양하게 시민들에게 추진 중인 업무를 홍보해왔지만,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좀 더 쉽고 친근감있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생활쓰레기 배출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은 하루아침에 이뤄질 수 없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므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자율적인 청소 문화를 실천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