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사진=전라남도 목포시목포시가 지난 25일 목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미경) 주관으로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이용아동, 종사자,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아이들의 꿈을 두드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품행이 단정하고 성실한 아동에게 모범학생 표창장 시상과 지역 대표 기업, 독지가들로 구성된 목포지역아동센터연합회 후원회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 40명에게 총 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줄다리기ㆍ이어달리기ㆍ어울 한마음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구성의 명랑운동회로 다양한 놀이와 공동체 게임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화합하여 한마음으로 함께 어울리는 장이 되었다.
이미경 연합회장은 “목포의 주인공이 될 우리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좋은 여건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운동회가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기를 바라며 아동들이 안전하게 돌봄을 받고 교육의 질을 높여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지역아동센터는 40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 960여명에게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및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