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소속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공무직·기간제근로자 담당자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직과 기간제근로자 노무관리에 관한 근로기준법 등 주요 노동관계 법령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문표 노무사와 울주군 안전관리자 조낙선 주무관이 △근로기준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사례 중심의 실무 접근을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노무관리 업무 처리능력 향상을 도왔다.
울주군 관계자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지닌 전문가가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노무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해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노동환경 변화에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