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천미숙)가 지난 9월 2일(화) 오후 6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보육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토닥토닥 힐링 콘서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보육교직원의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지역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은 △기념사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2부 공연 관람 순서에서 참석자들은 다양한 뮤지컬 명곡을 소개하는 뒤풀이 공연(갈라쇼)을 관람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미숙 울산 중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보육교직원들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보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보살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심 보육환경 조성,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 등에 힘쓰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