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8일 군청 이화홀에서 ‘2025년 제9차 울주군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는 복지 관련 학계 및 전문가, 공익단체 대표, 복지 부서 공무원 등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급여 결정 등 안건 3건을 심의·의결했다.
부양의무자와 관계 단절 등으로 생활이 어렵지만 현행 법규상 보호받지 못하던 18가구를 신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결정했다. 또 긴급지원을 받은 20가구의 지원 적정성을 심의했으며, 2026년도 자활기금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정부의 기준 완화로 공적 지원이 확대되고 있지만 여전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이 많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한 분도 외면하지 않고 모두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