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김환옥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 22일 울주군 웅촌면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김환옥 부위원장은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웅촌농협 농가주부모임 시연합회 회장으로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전달되며, 웅촌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환옥 부위원장은“우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나눔과 봉사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주보령 웅촌면장은“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준 김환옥 부위원장께 감사드린다”며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보다 활성화 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