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두동면 소재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에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문품은 티셔츠를 준비해 입소자 총 89명에게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를 격려하며 명절 인사를 나눴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정신요양시설 입소자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애원은 1986년에 설립된 울산의 유일한 정신요양시설로, 정신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이들이 입소해 재활과 사회 복귀를 위한 요양 서비스를 받고 있다. 울주군보건소는 성애원의 운영을 지원하며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자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