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서울의 낮 기온은 11.7도에 머물러 어제보다 6도나 낮았다.
한반도 5km 상공에 자리 잡은 영하 25도를 밑도는 찬 공기가 중부지방까지 확장했기 때문.
초속 10미터 안팎의 칼바람은 체감 온도를 더 떨어뜨렸다.
내일 아침 철원은 영하 4도, 서울도 영상 1도까지 떨어져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하루 새 기온이 10도 넘게 급강하함에 따라 서울 일부 지역을 비롯해 내륙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서울의 한파주의보는 올가을 들어 처음.
기상청은 그러나 이번 추위가 오래 이어지진 않겠다며, 화요일부터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고 수요일 낮에는 예년 기온을 회복하겠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