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희자)가 11월 10일 전라남도 순천시 일원에서 2025년 여성지도자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이번 공동연수(워크숍)는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정원문화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울산 중구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1개 여성단체 회원 54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를 찾아 정원 조성 및 관리 현황과 생태 보전 사례 등을 살펴봤다.
이어서 다양한 우수사례를 지역에 접목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희자 울산 중구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2028년 울산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정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지역 공동체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