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문수산 등산로 개방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 단장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시설이 낡고 이용이 불편한 기존 노후 화장실을 정비해 울주군민과 등산객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새 화장실은 수세식으로 전환하고 오수처리시설을 설치했으며, 내부에 에어컨, 히터 등 시설을 설치해 날씨와 관계없이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간접조명을 설치하고, 세면대·칸막이·타일·양변기를 교체해 문수산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을 조성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화장실의 이미지는 울주군의 지역 이미지와도 연관된다”며 “울주군민과 등산객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 조성·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