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 첫 회의 개최
충북도는 8일(월) 오후 2시 도의회 워크숍룸에서 충북 농업의 미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이하 ‘TF’)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TF는 도 농정국과 농업기술원의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기후위기, 농촌인구 감소?고령화, 농산물 시장 개방 심화 등 급변하는 여건 속...

동구청
[뉴스21일간=임정훈]
공업탑요양원(원장 최여원) 직원들이 11월 26일 오후 2시 30분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20만 원을 기탁했다. 공업탑요양원 직원들은 지난 2024년에는 160만 원을 기부해, 2년간 총 280만 원을 기부한 것이다.
울산 남구 신정동에 있는 공업탑요양원은 노인들에게 전문적인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간호 인력,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전문 인력이 상주해 어르신 돌봄에 힘쓰고 있다.
최여원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을 위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어르신을 돌보는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부금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주신 공업탑요양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런 꾸준한 나눔이 동구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울산 동구에 기부를 희망하는 경우 전국 농협 창구를 비롯해 고향사랑e음, 위기브, 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은행 앱 등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