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한탄강에서 즐기는 특별한 축제... 포천시, ‘2026 설날 지오(Geo) 한마당’ 운영
포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명절 프로그램 ‘2026 설날 지오 한마당’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기간 센터를 찾는 방문객들이 전통 명절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
▲ 사진=픽사베이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사회관계망을 통한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고성군의 관광지 및 주요 시책, 행사 등을 홍보하기 위해 고성군 사회관계망 응원단 ‘고라니 2기’를 모집한다.
현재 고성군에서 운영 중인 사회관계망은 ‘고성방가’ 유튜브를 비롯하여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이 있다. 이번 고라니 2기에서는 1기에 대상이 되었던 사회관계망 분야의 응원단을 늘리는 한편, 이와 별도로 유튜브 분야 응원단을 신규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군민 및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기존 사회관계망 분야 10명, 유튜브 분야 3명으로 총 13명이다. 원고료는 1편당 8만 원이 지급되며, 고성군 외 거주자는 교통비를 추가로 지원한다. 유튜브 분야는 20만 원에서 30만 원의 제작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고성군 또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60세 미만 주민으로, 현재 사회관계망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휴대전화 사진 촬영과 한글 문서 작성에 어려움이 없어야 한다.
고라니로 선발되면 한 차례 사전 교육을 거친 후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우수 활동가(최우수 사진, 최우수 기사)를 시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고라니 1기 8명을 선발하였으며, 이들의 활동 콘텐츠가 유명 여행 커뮤니티인 ‘여행에 미치다’에 소개되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고성의 명소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겠다.”라며, “고성에 애정이 있는 분들의 고라니 2기 접수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