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광주시는 민물고기와 해양생물 자연생태 사진전시회를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시회는 우리 것이지만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민물고기와 다양한 해양생물의 사진을 통해 독특한 이름, 생김새, 서식환경의 차이 등 자연환경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연기념물 제259호로 지정된 어름치를 비롯해 열목어와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종에 있는 감돌고기, 묵납자루 등 토종 민물고기가 사진으로 선보인다.
이와함께, 열대지방 해양에서 서식하지만 기후온난화로 우리나라 해안에서 발견된 저서생물종인 갯민숭달팽이까지 다양한 해양생물을 84점의 사진으로 만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나라 강과 냇가에서 서식하는 토종 민물고기와 해안에서도 발견되는 열대지방 서식종 등 사진을 통해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