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 생강막걸리,없어서 못팔아유!!
  • 김영태
  • 등록 2010-03-25 13:36:00

기사수정
  • “첫맛은 달콤하고 뒷맛은 깔끔한 서산 생강막걸리 드세요!”

황토밭에서 갯바람 맞고 자란 토종 생강으로 빗은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서산 생강막걸리’가 웰빙바람을 타고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충남 서산시 음암면 도당리, 음암면사무소를 왼편으로 돌아들면 ‘(주)예술주조’라는 현판이 걸려있는 술도가가 나타난다.

 

여느 시골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양조장처럼 보이지만, 발을 들여 놓는 순간 알싸한 생강향과 짜릿한 국화향에 아찔한 현기증을 느낀다.

 

전영자 대표는 “텁텁하지 않고 트림이 나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막걸리 개발에 고심하던 중 지역특산품인 ‘생강’을 찾아냈어요. 막걸리에 생강을 넣으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죠.”라며 생강막걸리 탄생비화를 소개했다.

 

생강 막걸리를 만들고 버리기를 수십 차례 되풀이 한 끝에 가장 알맞은 온도와 숙성기간, 혼합비율을 터득하게 됐고 드디어 지난해 가을 ‘생강막걸리’가 세상에 선을 보였다.

 

전 대표은 생강을 직접 갈아 넣은 독특한 막걸리로 이목을 끌었지만 전국적으로 신종플루가 크게 유행하면서 생강이 신종플루에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과 함께 판매량이 급증했다.

 

원래 전 대표가 의도했던 대로 막걸리 특유의 탄산가스나 트림 없이 생강의 맛과 향, 효능을 그대로 담은 ‘새로운 웰빙 막걸리’로 자리를 잡았다.

 

요즈음 며칠동안 택배를 보낸 영수증에는 서울은 물론 부산, 강원도, 제주도까지 전국 각지에서 생강막걸리를 찾는 사람들의 이름이 깨알같이 적혀 있었다.

 

이곳 (주)예술주조에서 ‘생강막걸리’만 만드는 것이 아니며 ‘들국화주’와 일반막걸리도 생산하며 ‘들국화주’는 야생 들국화에 인삼, 산수유, 감초 등 10여 가지 한약재를 넣어 만든 약술로, 2004년 서산시 관광특산품과 충남도지사 추천 특산품으로 지정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주로 명성을 떨쳐오고 있다.

 

요즈음 인기비결을 묻는 질문에 전 대표는 “우리 술은 발효과학의 결정체이며 인공적인 맛과 향을 첨가해 개량방식으로 제조했다면 벌써 문을 닫았을 겁니다.”라며 “30여년간의 노하우에 전통누룩과 백국균(白麴菌)을 사용해 전통방식 그대로 만들기 때문에 알아주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산균왕’이라 불리는 막걸리 1병에는 요쿠르트 100병과 맞먹는 700 ~ 900억개의 유산균이 들어있고 간장해독, 면역력 증강, 콜레스테롤 감소, 암세포 억제, 체중감량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문전화는 (주)예술주조(☎041-662-3003). 전국 어디서든 1 ~ 2일후면 받아볼 수 있다.

 

<사진설명>

TAG

프로필이미지

김영태 다른 기사 보기

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사랑을 담아 만든 떡으로 따뜻함을 나눠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성안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인숙)와 성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정훈), 떡마루 성안점(대표 최방우)이 1월 29일 오전 11시 성안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사랑나눔 냉장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랑나눔 냉장고는 개인 및 단체가 기부한 식품과 공산품을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
  2. 6.25참전유공자회 울산광역시 중구지회, 2026년 정기총회 및 안보 결의대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울산광역시 중구지회(회장 박만동)가 1월 29일 오전 11시 중구보훈복지회관 대강당에서 2026년 정기총회 및 안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육 중구 부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지역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
  3. 울산중구가족센터, 국제결혼가족 자녀 대상 ‘다(多)그루 공부방’학습 지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가 국제결혼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다(多)그루 공부방’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多)그루 공부방’은 국제결혼가족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국제결혼가족 자녀의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울산중구가족센터는 오는 2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4. 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5. 중구, 3월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 시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 김영길)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업종은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동반 가능한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로 제한된다.  반려...
  6. 중구의회 문희성 의원, 선우시장 민원 현장 점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 문희성 의원이 중구 남외동 선우시장 인근 40년 이상 노후된 주상복합건물의 외벽 낙하 사고 우려 현장을 찾아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문희성 의원은 29일 중구 남외동 385 일원 선우시장을 찾아 인근 노후 주상복합건물에서 발생하는 외벽마감재의 낙하 위험 현장을 점검했다. 선우시장 인근에 위치한 .
  7.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