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구촌 정보보호 달인 한 자리에”
  • 강훈서울남부
  • 등록 2010-11-29 15:34:00

기사수정
  • 행정안전부, 민?관 합동의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 개최
행정안전부는 29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와 공동으로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ISEC 2010)?를 개최한다.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는 국내 뿐만 아니라 19개국 CSO(Chief Security Officer), 학계, 보안산업체 등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서, 대한민국 사이버안전대상 시상식, 정보보호 세미나, 해외 정보보안 로드쇼, 해킹방어대회, 정보보호 우수제품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어 정보보호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국내.외 공공기관과 민간 전문가간의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전한 사이버세상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개회식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이버안전대상 시상식에서는 이득춘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장이 국내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국가사회 전반의 정보보호 및 사이버안전에 기여한 사회 각계의 공로자 및 기관이 정부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화.메신저 금융사기 극복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보이스.메신저 피싱 수기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금진씨(주부, 30세)에게 행안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개회식에서는 최근 해킹.DDoS 공격 등 국내외 사이버위협이 급증함에 따라 ‘사이버안전 국제기구’ 창설을 통한 사이버안전 관련 국제협력 강화 필요성, 스턱스넷 등 신종 위험에 대한 민.관 공동대처 필요성 등이 논의된다.
 
개회식 이후 진행된 정보보호 세미나에서는 공공기관 및 금융.교육.제조.의료 등 사회 각 분야별 정보보호 우수사례 및 기술.전략 등이 발표되고, 특히, 무선 환경에서 스마트폰 보안방안, 스마트오피스 시대의 보안, SNS 환경하에서 보안위협과 대응방안 등 스마트시대 최신 보안이슈들이 토의되어 향후 각국의 사이버안전 정책방향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 정보보안 수요자 초청 세미나(로드쇼)에 참석한 베트남, 스페인, 멕시코, 카자흐스탄 등 동남아, 남미, 동유럽 지역 19개국의 정부.산업체 IT.정보보호 전문가 57명을 대상으로, 전자정부 및 보안관제시스템 등 우리의 우수사례 및 선진기술을 소개하였으며, 앞으로 전자정부 수출 및 국가 브랜드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무선인터넷과 스마트폰 이용이 활성화되면서 사이버위협 요인도 증가함에 따라 무선인터넷의 취약점을 해킹하고 방어하는 능력을 겨루는 무선인터넷&스마트폰 해킹방어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정보보호 우수제품 전시회에는 DDoS 공격을 탐지하고 웜.바이러스.스파이웨어 등 각종 악성코드 위협으로부터 PC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자동화된 능동형 위협관리시스템인 악성코드 자동분석 시스템 등 다양한 IT 신기술 제품전시와 컨설팅이 제공될 예정이다.
 
앞으로 행정안전부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많은 전문가들이 논의한 각종 대응전략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보다 안전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보호 정책과 기술을 발굴.추진하고 글로벌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