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신활력딸기연구회, 딸기 현장교육 및 봉사활동 실시
홍성군신활력딸기연구회(박관양 회장)는 지난 11일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딸기재배기술 향상 및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현장견학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딸기연구 분야의 대가인 충남농업기술원 이원근 박사가 함께 참여해 고온기 딸기 육묘관리 현장교육과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행사후 용봉산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군민과 함께 하는 농업인단체로서의 위상을 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현장견학은 홍성 관내 우수 딸기재배농가의 현지포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몇 년 사이 대폭 향상된 홍성 딸기 기술력 공유와 더불어 눈높이에 맞는 알찬 현장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관양 회장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현장견학을 위해 주 방문지였던 딸기 주산단지 논산에 비해 여러 면에서 낙후된 홍성이었는데 이제는 기술적으로나 소득부분으로나 절대 뒤쳐지지 않는 딸기 생산지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전국 최고의 명품딸기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소비자와 함께하는 딸기축제 개최 등을 통해 단순히 생산뿐만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소통하는 다각도의 교류활동을 통한 소득화 및 홍성 딸기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