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진도군이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비교우위 자산인 해양수산가공식품을 지역 전략 특화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진도군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11개소에 약 110억원을 투입하는 등 수산물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수산물 산지가공시설에 집중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또 2012년에 수산물 산지가공시설 확충을 위해 국/도비 등 50억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해 ‘진도 청정 수산물의 명품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최근 의신면 일원에 11억원을 투입, 조미김을 가공할 수 있는 최첨단 수산물 산지 가공시설을 준공했다.
군은 이번에 김 가공시설준공을 계기로 안정적인 김 생산을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와 젊은 어업인들의 귀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진도 청정 수산물의 위생적인 수산물 산지가공시설 설치를 통해 국내/외 판로촉진과 고부가가치 수산업의 기업화·규모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 수산지원과 수산가공담당 이병윤(540-3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