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교육과학기술부의 엄마품온종일돌봄교실 공모 결과, 364교(유치원 5원 포함)를 지정받았다. 전국에서 가장 많다.
엄마품온종일교실이란, 아침 6시 30분부터 저녁 10시 내외까지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방과 후에 보육, 학습지도, 과제학습, 특기적성교육 등 돌봄과 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교육청의 25개 지역교육청과 도내 31개 기초자치단체가 MOU 체결로 협력 체계를 구축한 가운데, 교과부 등과 예산을 공동 지원하여 운영한다.
* 예산: 교과부 50%, 기초지자체 25%, 도교육청 25%
경기도교육청은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선진 교육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11월 현재 총 1천 80교 1천 434학급에서 엄마품온종일돌봄교실 등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청은 앞으로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자녀 부모들이 생업에 안심하고 종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2012년 주5일 수업제 전면 자율 도입에 따라, 수요가 있는 모든 초등돌봄교실에 토요 돌봄교실이 운영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서민들이 자녀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원하는 사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학교 실정과 지역 여건에 따라 보육 전담 강사를 채용하며, ▲보육, 학습 외에 간식 및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배움과 돌봄이 있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249-0191 학생학부모지원과 장학사 박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