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자 98명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시청 물향기실에서“어린이놀이시설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개정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의 주요골자 및 안전점검 사항 등을 법 시행일(2012.01.27) 이전에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주체에게 알리고자 경기도청 담당부서(재난대응과)와 공동으로 실시했다.
어린이놀이시설 법령, 안전관리제도 및 분야별 사고 사례 순으로 진행된 실무교육은 관리주체의 의무사항(어린이배상책임보험 가입, 안전점검 실시, 안전교육 이수 등)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놀이기구별 점검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현재 오산시 관내에는 240여개의 어린이놀이시설이 있으며 이 중 설치검사를 완료한 놀이시설은 전체 시설의 76%이며 이는 연천군(82%), 동두천시(80%), 김포시(77%) 다음으로 높은 설치검사 합격률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자산인 어린이의 생명과 안전만큼은 우선 보장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의 각별한 관심이 요구된다”며 “오산시도 사고 없는 안전한 어린이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