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집에서 딸기 키워 드세요
  • forsjaks
  • 등록 2012-04-02 20:47:00

기사수정
  • 화분에서 키운 딸기, 관상 효과는 물론 자녀 교육용으로도 인기
 지금 서천군에서는 날씨가 풀리면서 가정에서 봄을 맛보려는 주부들 사이에 직접 키워 먹을 수 있는 ‘딸기 화분’이 인기다.
 
 특히, 이 화분은 딸기가 맺은 상태에서 판매되므로 재배가 쉬울 뿐만 아니라 관상 및 자녀 교육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분을 구입한 이모씨(서천읍, 39세)는 “집에서 딸기를 재배해 매일 볼 수도 있고, 내 손으로 키운 것을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이 제일 좋아할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딸기 화분은 서천군에서 딸기를 재배하던 오세정(32세, 마산면 라궁리) 씨가 내놓은 것으로 “지난해 화분재배용 토마토 개발 소식을 듣고 딸기도 해 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에서 처음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딸기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봄철 대표 과일이지만, 저온 단일 처리를 해야 과실을 맺는 특성 때문에 주로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소비자들은 집에서 과실을 맛 보기 어려웠지만, 이러한 처리를 마치고 출하한 딸기화분은 소비자들도 쉽게 기르고 체험할 수 있다.
 
 딸기 화분는 현재 서천 축협마트에서만 판매되고 있지만, 내년부터는 관내 농협으로도 확대 판매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초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사계절 딸기 품종인 ’관하‘를 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분양 신청한 상태라고 밝힌 오씨는 “연중 재배가 가능한 상품도 구상하고 있다”며, “딸기체험객과 관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도시농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상품 개발로 판로를 확대해 지역 농업의 새로운 소득원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
  2. 울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 확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 보장금액을 대폭 상향하고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울주군 군민안전보험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울주군민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나 보험료 부담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각종 재난과 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
  3. 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
  4.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2026년 상반기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일상 지원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2일부터 운영되며, 시민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흘건행백세(노쇠 예방 관리) △소흘...
  5.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
  6.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
  7. 설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 확대 설을 앞두고 충북과 전북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은 19일부터 군민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하며, 신청은 읍·면사무소에서 2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충북 보은군은 올해 상반기 1인당 60만 원을 두 차례로 나눠 지급하며, 신청은 26일부터 한 달간 가능하다. 전북 남원시는 모든 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