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진도검정쌀 글로컬사업단(단장 주만종)이 군내면 덕병리에서 모임을 갖고 자금 운영 및 경비 지출보고와 자체 감사 결과를 보고했다.
회원 17명 전원이 참석한 이날 모임에서 이운갑 진도정미소 대표는 회원들과 협의해 2012년 무농약 계약재배 및 종자 선택, 계약재배 물량 확데 계획에 대해 상호 정보 교환을 갖고 가격 조정에 합의했다.
올 가을 출하시 신농찰벼는 최저가 6만원, 조생 및 중생벼는 7만5천원까지 보장하겠다고 밝혀 회원들의 영농의욕을 고무시켰다.
진도검정쌀은 유기질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충분한 햇볕을 받고 자라 밥맛이 매우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전국 생산량의 80%를 차지하는 검정쌀은 특히 진도 특유의 해양성 기후와 유기질이 풍부하며 일반쌀에 비해 비타민 B, E가 4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검은콩에 비해 4배의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