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계대출 증가, 생계형 대출 필요한 서민들 숨통 트이나
  • jihee01
  • 등록 2012-06-08 13:44:00

기사수정
 주춤했던 가계대출 잔액이 2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한국은행이 7일 발표한 ‘5월중 금융시장동향’에 따르면 은행의 지난달 가계대출 잔액은 455조8279억원으로 전월보다 2조2154억원 증가했다.

시중은행들이 실적관리에 나서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인 데 따라 특히 5월에는 4월보다 가계대출 잔액 증가폭이 더욱 확대되었고 주택담보대출(1조 3000억원)과 마이너스대출 등 신용대출(9000억원)이 모두 늘면서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에 국민은행의 가계대출 담당자는 “부동산 거래가 실종돼 주택대출 수요가 거의 없는데도 지난달 주택담보대출이 증가한 것은 주택 구입 목적이 아니라 생활자금 용도로 쓰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렇게 대출잔액이 늘어나고 지난 4월 대출금리도 소폭 하락했지만 여전히 생활자금 용도의 대출을 받고자 하는 서민들은 막막해한다.

물가상승율에 비해 비싼 이자율 때문에 서민가계나 기업들의 이자부담이 크게 느껴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2금융권까지 규제하고 있어 서민들이 점점 대부업체나 불법사금융 등으로 밀려날 수 밖에 없는 현상이 생기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업체들도 연체율이 상승되고 있어 대부업체의 시장도 위축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 불법사금융, 불법대출을 이용하면 안 되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 생활을 하기 위한 서민들은 불법대출의 유혹에 빠지기 쉬울 수 있다.

이렇게 서민들이 대출받기 어렵고 힘든 시기에 채무통합(대환대출)과 고객의 신용등급, 고객에게 맞는 상품 등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대출컨설팅 업체가 있어 고객들 사이에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출전문컨설팅 업체인 이엘씨(이하elc)(http://elcfinance.com)는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cfs(credit fitering system)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의 등급이나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추어 대출금리나 한도를 미리 예상해주며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어 대출을 받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elc의 채무통합대출(대환대출) 서비스를 통하여 기존의 쓰고 있는 여러 가지 채무들을 1~2곳의 금융사에 통합하여 대출금리를 낮추고 차후 신용등급 또한 향상될수 있는 컨설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간이 없어 방문을 하지 못했던 직장인, 사업자, 주부들은 elc(http://elcfinance.com)의 인터넷 대출서비스를 통하여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프리랜서대출, 법인대표대출, 주부대출 등의 신용대출 상품과 담보대출 상품을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으며 불법 대출업체에 대한 피해예방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ELC 전략기획부 대리 이설화 02-867-0184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