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프로그램은 6개월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야간 무료강좌로 운영되며 정치.사회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과 교양분야 중심으로 편성되었다.
주요 과목은 선거.정치 등 필수과목과 경제.안보.교육.문화.인권 등 교양분야, 토론 및 사회봉사활동 등이다.
제1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원장은 제15.16대 국회의원이었던 김홍신 소설가가 맡았으며, 교수진은 각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구성하였다.
초대 원장을 맡은 김홍신은 “정치를 해본 사람으로서 국민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정치.사회지도자를 키우는 일에 동참하고 싶어 수락하게 되었으며,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각계 각층의 다양한 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설된 교육과정은 대한민국 유권자 누구나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를 통해 2월 25일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