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클래식 발레 <호두까기 인형>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25일(목), 세종국악당에서 클래식 발레 을 선보인다. 독일 작가 E.T.A 호프만의 동화를 토대로 하는 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 받은 소녀 마리가 꿈속에서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과 과자 나라를 여행한다는 내용으로 화려한 발레에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이 더해져 크리스마스에는 ...
외교통상부는 중미통합체제(SICA) 사무국과 함께 「중미지역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역통합 및 발전 강화」세미나를 3.6(수)-7(목)간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세미나는 경제성장에 기여한 우리나라의 혁신 사례 소개를 통해 중미지역 국가들의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한-SICA간 다양한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SICA는 1993년 발족한 중미지역의 최대 정치/경제 통합체로 벨리즈,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라과,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준회원국) 등 중미 8개국이 회원국, 우리나라를 포함 총 14개국이 옵서버국으로 참여
동 세미나에는 SICA 회원국 장?차관급 인사 및 혁신과 관련된 전문가들이 발제자로 참여할 계획이며, 우리측에서는 서울대학교 조동성 교수 및 광운대학교 권헌영 교수가 우리나라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 및 전자정부 구축을 통한 정부 혁신 사례를 각각 발표할 예정으로 SICA 회원국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는 SICA와 1996년부터 3차례의 정상회의, 11차례의 대화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왔으며, 2012년 SICA 역외옵서버 가입을 계기로 치안, 전자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