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아베 일본 총리와의 전화 통화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3월 6일 오후 아베 총리로부터 취임 축하 전화를 받고, 양국 관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박 대통령의 취임에 대해 축하의 뜻을 전하면서 자유와 민주주의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인 한·일 양국이 21세기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희망하는 한편,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일·중 정상회의의 계기에 만나기를 기대한다면서 박 대통령의 일본 방문을 초청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아베 총리의 축하 전화에 대해 사의를 표하고 한·일 양국이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갈 중요한 동반자로서 동아시아 공동체 구축의 첫 단추는 긴밀한 양국 관계인만큼 한·일 신 행정부 출범을 계기로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가자고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한 양국 관계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과거사 문제를 미래세대에 넘겨주지 않을 수 있도록 정치 지도자들이 결단을 내려 적극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했으며, 아베 총리도 양국 간 솔직한 의견 교환을 토대로 긴밀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자고 했습니다.
아울러, 양국 정상은 북한 핵문제 등 대북 정책에 관해서도 계속 긴밀히 공조해 나가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