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부안군보건소는 중국 내에 H7N9형 조류인플루엔자(AI)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예방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H7N9형 AI 감염환자는 지난달 31일 중국 상하이시 등에서 최초 감염된 이후 지난 6일까지 총 18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6명이 사망하고 10명은 중증, 2명이 경증 상태로 파악되고 있다.
보건소는 이에 따라 AI의 인체감염 예방 및 감염관리를 통해 국내 유입에 대비하고 대응태세를 강화키로 했다.
또한 AI 인체감염 발생 국가 여행시 조류 시장 또는 닭, 오리 등 가금류 농장을 방문하거나, 먹이를 주는 등의 행동을 피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외출 후에는 손씻기를 생활화하고 기침예절 지키기 등 일반적인 ‘호흡기질환 감염예방 수칙’을 잘 지켜줄 것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