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매월 약 324Kw 전기 생산, 요금 30~50% 절감 예상
용인시는 남사면노인회분회경로당 등 5개 경로당에 태양광발전설비를 7월 중순에 착공, 8월 8일 설치가 모두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가동 중에 있다.
이번 태양광 발전 경로당 설치는 폭염 및 한파 시 전기요금 부담으로 냉/난방기를 충분히 가동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전력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설치용량은 3KW 규모로, 매월 약 324KW의 전기를 생산해 경로당별로 전기 요금을 30~50%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치 후 본격적으로 전기생산이 되자 경로당 어르신들은 “이 찜통무더위에 냉방기를 충분히 가동하지 못했는데 태양광발전설치로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매우 흡족해 했다.
시 관계자는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로 유류비 등 경로당 운영비 절감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보며 “앞으로도 노인 등 에너지빈곤층에 지속적인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