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여름철 전력난에 대비, 에너지 절약 종합대책을 수립?추진 중인 용인시는 22일 에너지절약 자율참여운동의 일환으로 ‘제10회 에너지의 날’ 관련 5분간 소등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 행사는 전등 소등 및 에어컨 끄기 운동을 범시민적으로 참여, 확산시켜 에너지절약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전력위기극복의 계기로 삼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에어컨 끄기 또는 설정온도 2도 올리기 참여를 홍보하는 한편 각 지역별 아파트 및 상가밀집지역을 선정, 오후 9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를 진행하며, 시·구청 및 읍·면·동 직원이 주요지역에 배치되어 소등행사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폭염으로 냉방기 사용이 급증해 전력수급상황에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특히, 소등 행사에 용인 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깨닫고 여름철 전력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