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홍성군의 전통시장 상인들이 더 나은 서비스와 시장 운영을 익히기 위한 배움의 열기가 계속되고 있다.
홍성군이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광천시장과 홍성시장 상인들이 상인대학을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서, 22일 오전 11시 광천문예회관에서는 광천전통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같은날 오후 3시 홍성읍사무소에서는 홍성전통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이 잇따라 열렸다.
광천전통시장 상인대학은 지난 6월 6일 처음 개강해 20시간의 기본과정과 20시간의 심화과정을 진행했으며, 이날 졸업식에는 두 과정을 무사히 마친 상인 45명에 졸업장이 수여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김석환 군수는 45명의 졸업생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군에서도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으로 비가림시설, 주차장 조성 등 시설개선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나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재생하고 시장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라며, 상인대학 졸업생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했다.
같은 날 오후 3시에 개최된 홍성전통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에는 수강신청을 한 35명의 상인들과 내외빈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홍성전통시장 상인대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10월 29일까지 8시간의 기본과정과 20시간의 심화과정 등 총 28시간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상인대학을 통해 한 단계 거듭나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서로 고민하고 홍성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배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상인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