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포천시 일동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수우, 차용순)는 지난 21일 새벽 6시에 길명리 주민이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좋은 일에 사용하라며 무상으로 대여해준 밭을 활용해 ‘사랑의 김장배추 심기’사업을 전개했다.
‘사랑의 김장배추 심기’사업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라는 새마을운동 이념에 부합되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일동면 남며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해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실시해오고 있다.
이날 일동면 남녀새마을지도자들 30명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전달하기 위해 배추 모종 1,800개, 무 1,000개를 파종했다.
일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이렇듯 해마다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11월 중순경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청소년가장, 불우이웃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주민복지를 위하여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차용순 부녀회장은 “사랑의 김장배추 재배 사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 사업으로 점점 더 각박해져가는 세상에서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중요한 사업이므로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사랑과 정성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남석 일동면장은 “항상 일동면 주민들을 위하여 앞장서서 봉사활동을 하는 남녀새마을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봉사 활동을 통해 행복한 일동, 아름다운 일동을 만들어 가자“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