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양주시는 오는 9월 4일까지 ‘2013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신규 위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계획은 소비자 중심의 식품안전관리 체계 확립과 식품위생감시인력 확충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40명의 인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촉대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시.도지사 및 시장.군수.구청장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위촉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 이수자이며, 식품위생 관련 업체의 영업자나 종사자(가족포함)는 위촉이 불가하다.
신청방법은 안전총괄과 공중위생팀에 추천서 또는 신청서를 제출하면 검토를 통해 위촉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위촉 후 연 100일 범위 내에서 일 4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주요업무는 ▲식품접객업을 하는 자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 계도 ▲유통 중인 식품 등의 표시기준 또는 허위표시.과대광고 금지의 위반행위에 관한 관할 행정관청에의 신고 또는 자료 제공 ▲식품위생감시원이 행하는 식품 등에 대한 수거 및 검사 지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