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은 국민 방호와 국가안전 보장을 위해 실시하는 을지연습 훈련기간(8.19~8.22) 중 남사면 방위협의회 위원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21일 관내 천덕산에 위치한 공군 8930부대 안보체험 행사를 가졌다.
공군 8930부대는 유사 시 중부 서해안에 대한 중저고도 대공방어 임무를 수행하는 중요한 부대이며, 이날 체험행사에 조순구 남사면장, 배영준 남사면대장 등을 비롯한 20여명의 방위협의회 위원들이 부대 설명 브리핑, 전시 주요장비 견학 등에 참여했다.
조순구 남사면장은 “방위협의회 위원들의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하는 뜻 깊은 체험으로 앞으로 지역주민 안보의식 고취에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체계적인 준비와 설명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한 군 관계자들에 감사를 전했다. 배영준 남사면대장은 “활기 넘치고 사기 충천한 부대라는 인상을 받았다. 국가안전 보장과 지역주민의 생활안정보장을 위해 공군 8930부대와 동행자라는 마음으로 남사면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