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용인특례시, ‘제3회 한국ESG대상’ 지방자치단체 ESG부문 대상 수상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ESG대상’은 한국ESG학회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 관련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ESG ...
용인시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베란다텃밭 영농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용인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30명을 2개 반으로 나눠 여성회관에서 매주 화요일 2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2회씩 모두 4회에 걸쳐 선보인다.
교육내용은 식품으로서의 김치의 우수성, 채소 파종 및 친환경농업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용인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와 소중함을 이해하고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조기적응을 위해 마련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