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누리봉사대,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는(회장 이선미)는 2월 9일(월) 오전 11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온정이 담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선미 회장은 “명절이면 유독 더 크게 느껴지는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채워드리고 싶었다.”...
용인시 수지도서관과 수지노인복지관이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을 위한 두 번째 인문학 강연회가 지난 26일 10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6월 철학박사 유헌식 교수의 강연회에 이은 ‘생활건강 사용설명서’의 저자 류영창 박사의 강연회로, 병원을 멀리하는 셀프건강법을 소개해 어르신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수지도서관은 수지노인복지관과 협력, 6월부터 실버세대를 위한 독서체험행사, 인문학 초청강연회 등 독서문화행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매회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과 열의가 눈길을 끌고 있어 실버세대를 위한 독서문화행사가 활성화 되고 있다는 평이다.
수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실버세대를 위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수지지역 실버세대의 높은 교육수준과 문화적 욕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9월 북콘서트와 인문학강연회, 10월 시민도서교환전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도 많은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