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동두천시는 지금 겨울철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위한 무와 배추 심기에 한창이다.
지난 27일 중앙동·보산동주민센터에서는 휴경지 혹은 주민센터 옆 텃밭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중앙동 회장 홍만기, 한정애/보산동 회장 이용묵, 김윤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휴경지 경작의 일환으로 김장용 무와 배추를 각각 3,000여포를 심었다.
오는 29일에는 송내동(회장 김승희, 장영신)에서도 1,500포를 심을 예정이다.
각 단체에서는 “올해에도 회원들이 땀흘려 심은 무?배추로 연말에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만들어드릴 생각을 하니 기쁘다. 배추를 한 포기라도 수확하여 김장김치가 많은 복지대상자에게 배분 될 수 있도록 새마을단체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각 동 새마을단체에서는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인근 휴경지를 개간하여 감자, 무, 배추 등 밭작물을 심고 수확 후에는 마을 직거래 장터를 이용한 수익금으로 김장철이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행사를 하여 관내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이웃의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