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인천 서구 인천 서구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응숙, 김서란)는 2026년 1월부터 저소득 독거노인 2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안부 확인을 위한 야쿠르트 배달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사업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맞춤형 수급자 중 독거노인 세대에게 야쿠르트를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독거노인 야쿠르트 배달 사업은 매주 배달업체가 야쿠르트를 각 가정에 전달하면서, 어르신이 음료를 수거하지 않았거나 건강 및 안전에 이상 징후가 있는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속하게 연락하여 위기 상황에 놓인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2026년에는 요양보호사도 없이 홀로 계시거나 전화나 핸드폰이 없어 안부 확인이 어려운 위기 가구를 추가하여 복지 안정망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다.
김서란 위원장은 “가족과 단절된 채 홀로 계시는 어르신분들에게 본 사업으로 건강 및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고 “야쿠르트 업체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고립된 가구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