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반 고흐와 신홍규 컬렉션 전시 연장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국제전 ‘반 고흐와 현대미술의 만남 : 신홍규 컬렉션’의 전시 기간을 오는 2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으로 미국 뉴욕에서 활동 중인 국제적 수집가(컬렉터) 신홍규 신갤러리 대표의 소장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신 대표가 고향 ...
▲ 사진=김포시 김포소방서(서장 손용준)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간 동계 수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고촌읍 소재 수난구조대 계류장에서 구조대ㆍ수난구조대 특별구조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구조대원과 수난구조대원 등 총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수온 환경에서의 안전한 구조활동과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다.
훈련 내용은 ▲다이빙 계획 수립 및 현장대응 절차 교육 ▲수난구조장비 숙달훈련 및 장비 점검 ▲보트접안 및 수상·수중 구조 실습 ▲원형·반원형 수중탐색법과 줄 신호 훈련 ▲RIT(예비다이버) 운용 등 실제 수난사고 상황을 가정한 실전 중심 훈련으로 구성됐다.
손용준 김포소방서장은 “동계 수난사고는 저수온과 시야 제한 등으로 구조대원의 안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훈련 기간 동안 현장 대응능력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실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 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