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MBN뉴스영상캡쳐북한과 이란은 수십 년간 우호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군사 기술 분야에서도 협력이 있었다.
유엔 전문가 패널 보고서에 따르면, 두 나라는 2020년 이후 장거리 미사일 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재개한 정황이 있다고 지적됐다.
이러한 협력은 과거 노동 미사일 기술이 이란의 샤합-3 계열로 이어지는 등 역사적으로도 이어져 왔다.
북한과 이란은 과거 1980년대 이래로 탄도미사일 분야에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왔다.
최근 자료들은 두 나라가 미사일 기술 교환이나 전문 인력 교류 등을 지속해온 정황을 언급한다.
유엔 보고서는 또한 북한이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국제사회에서는 북한의 군사 협력과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이 안보 우려를 낳고 있다.
북한은 최근 국제회의 등에서 ‘힘을 통한 자주·자위’를 강조하며 군사 역량 강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미국 등 국제 사회는 유엔 제재 이행과 관련해 북한의 지속적 협력을 촉구하고 있다.
공식적인 공습 계획이나 특정 국가 공격 위협은 공개된 정부 문서나 신뢰할 수 있는 보도에서 확인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