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주요사업별 지원내용을 보면 상반기에 지원하는 산·연협력과제는 출연(연) 등 전문연구기관과 중소기업이 공동개발 형태로 수행하는 과제로서 개발기간 2년 이내에서 최대 6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정공모기술에 대해 중소기업·연구기관이 공동개발하는 산·연협력과제와 ‘중소기업지원 전담조직’을 보유한 출연(연)이 주관기관이 돼 자체 발굴한 기술에 대해 출연(연)·중소기업이 공동개발하는 출연(연)전용과제로 나눠진다.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첫걸음 R&D는 정부 R&D를 한 번도 지원받지 못한 중소기업만을 대상으로, 1년 이내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나라는 에너지 97%를 해외 수입에 의존하면서도 저에너지효율, 에너지 다소비산업 고비중의 경제구조로 외부위험에 매우 취약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제조공정 과정의 기술개발지원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화와 자원절약·생산성 향상을 위한 친환경 산업구조로의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17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과제관리시스템(www.smtech.go.kr)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 등을 참조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향후 추진과정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각 지방 중기청이 시행하는 ‘대면평가→현장평가→지원과제 선정’을 거쳐 오는 6월중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문의 : 중소기업청 녹색성장팀 042-481-4406,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양국석 02-3787-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