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5월15일 시장, 간부 공무원, 직원, 산하기관 대표 등 약 430여명이 문예회관을 가득 메운 가운데 한바탕 직원 소통마당을 가졌다.
이날 개최된 행사는 2012고양국제꽃박람회, 제6회 전국장애학생체전, 제25회 행주문화제 등 글로벌 꽃문화대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활기찬 공직분위기 조성, 시민제일주의 행정서비스 실현, 행정의 전 분야에 걸친 창의적인 공직마인드를 불어넣고자 실시되었다.

그동안 관행처럼 실시된 딱딱하고 재미없는 전달 위주의 조회방식을 완전히 탈피하고, 직원 누구나 자유로운 내용으로 직접 참여하는 5분 발언대, 숨은 끼를 발산하는 직원 장기자랑, 각종 행사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직원을 찾아 장미 꽃다발로 격려하는 이벤트 등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이어서 진행된 김세철 명지병원장의 건강에 관한 특별강의에도 많은 직원들이 참여,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겨 본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리고, 직장 동아리 “생각대로 E"에서 꽃문화 대축제를 주제로 영상물을 제작·상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 영상물을 본 직원들은 “글로벌 꽃문화 대축제 기간 동안 많은 일을 이뤄냈고, 고양시가 국제적 도시로써 위상을 갖췄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최 시장은 이날 개최된 소통마당에서 각종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직원들을 일일이 거명하며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직원 중심의 즐거운 소통마당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약속하며 2,300여 전 공직자가 시민의 입장에서 신바람 나게 일해 달라“고 당부 하였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담당자 김문식 ☎ 8075-237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