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전반기 <배려?나눔 캠프>, 21~25일
사회봉사 및 특별교육 이수 대상 고 1 학생들
경기도호국교육원(원장 박일순)은 오는 21일부터 2기에 걸쳐 도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2 배려.나눔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2012 배려.나눔 캠프>는 사회봉사 및 특별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장 추천을 받은 고 1 학생들이 참여한다.
캠프는 특히,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소규모 인원으로 분임을 편성한 후 모든 교육 일정과 식사 시간까지도 담임을 맡은 교수요원들과 함께 하는 사제동행(師弟同行)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며 학생들이 자아 발견, 역경 극복 등을 체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배려.나눔 캠프>의 프로그램은 심리극의 이해와 맞춤형 집단상담, 소통과 공감을 위한 만남의 시간, 정신 집중 훈련 역경 극복 사례 초청 강연, 몸과 마음이 하나로!, 명상의 시간 등 다채로우며,
참여 학생들의 특성과 요구에 맞게 각자의 경험을 나누며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 캠프에 대해 경기도호국교육원 박일순 원장은 “행복한 학교생활은 ‘소통과 공감’으로부터 출발하는 만큼, 우리 학생들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진정한 나눔의 문화를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며,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자아에 대한 긍정적 발견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중한 체험을 바탕으로, 궁극적으로는 행복한 학교, 가고 싶은 학교의 주역으로 성장해 가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려.나눔 캠프>는 전반기 2기 과정 운영 후 평가를 거쳐, 오는 10월 15일부터 더욱 풍성한 후반기 2기 과정이 마련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