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에게 무료 한방진료 및 건강검진, 간식 제공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동장 이완구)는 지난 6월26일 송포동 6통 마을회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2회 송포동 와글와글 시민소통 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송포동 주민센터가 주최하고,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무료로 한방진료, 건강검진, 치매검사, 먹거리 장터 등을 운영하여 약 70여명의 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이 참여했다.
특히, 일산서구보건소에서 한의사와 간호사 등 6명이 한방진료와 건강검진, 치매검사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방진료 등을 받은 어르신들은 길벗가게와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련한 떡볶이, 어묵, 순대, 와플 등 다양한 간식을 무료로 먹으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방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에서 아침부터 준비하여 무료로 한방진료와 건강검진까지 해주고, 떡볶이와 순대 등 맛있는 먹거리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무척 감사하고 오늘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고 전했다.
이완구 송포동장은 “지역의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송포동 와글와글 시민소통장터를 주민이 원하면 어디서든 개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송포동 지역 주민들에게 소통의 장이 되고, 모든 주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담당자 윤종하 ☎ 8075-7914)
- TAG
-